애플 페이 레이터(Apple Pay Later) 후불 결제도 된다-최대 1,000불까지

애플 페이 레이터

애플 페이 레이터(Apple Pay Later) 후불 결제도 된다

애플 페이 레이터는 애플이 우선 구매 후 분할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는 애플이 페이 레이터를 통해 금융시장에 까지 진출함을 의미한다.

애플 페이 레이터 서비스란?

에플은 페이 레이터 서비스 시스템을 통해 축적된 신용 분석도를 바탕으로 신용 정도에 따라 1인당 50달러~1,000달러까지 후불 분할 결제를 하는 일종의 신용카드 할부 서비스 효과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게 된다.

기존의 신용카드 할부 서비스와 차이점은 신용카드는 수개월에서 수년간 분할 납부를 하고 일정한 이자도(경우에 따라 무이자도 있지만) 함께 납부하는 형태이다.
이와 달리 애플 페이 레이터는 최대 6주 동안 4회에 걸쳐 분할 납부할 수 있고 이에 따른 이자나 수수료가 없다는 장점이 있다.

에플은 페이 레이터 서비스는 소액 자동 대출 서비스

에플은 페이 레이터 서비스는 소액 자동 대출 서비스도 선보이게 되는데 이는 통장에 잔액이 없어도 이용자가 개인의 신용점수에 영향 없이 자동 대출을 통해 결제 서비스가 가능하게 된다.

애플 대변인은 “신용카드를 대체한 유연하고 투명한 결제 서비스를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연체나 수수료가 없다는 것이 소비자들 에게 신선하게 다가온다.

업계의 반응

국내 결제 서비스 업체 삼성페이네이버페이도 애플의 공세에 맞서기 위해 현장 결제 연동을 시작하는 등 국내시장을 지키기 위해 다각도로 연구 중이다ㅣ.

미국 현지에서는 이 소식이 전해진 후 후불 결제 서비스회사 어펌 홀딩스의 주가가 한 때 9%나 하락했고 애플의 주가도 1.3%가 하락했다.

애플은 2014년 애플 페이를 출시했고 이 번 달에 한국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했다.

1 thought on “애플 페이 레이터(Apple Pay Later) 후불 결제도 된다-최대 1,000불까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