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어린이날 초파일에 에어팟 경품준다.

어린이날 초파일에 에어팟 경품준다.

2023 어린이날 초파일에 에어팟 경품준다.

어린이날 초파일에 에어팟을 주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구매를 하는 고객에 대한 경품 행사를 정부가 내놓는 정책이다.
이는 침체된 내수 경기를 올리고자 소비를 촉진 시키는 방안으로 나온 것이다.

어린이날 초파일에 에어팟을 주는 행사는 정부가 내수 확대를 위해 매년 경품 등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하고자 준비한 것이다.
어린이날과 부처님 오신 날, 주말연휴 등 휴게소와 놀이공원 등에서 물품을 구매하면 다양한 혜택을 주겠다는 것이다.

어린이날 초파일에 에어팟 주는 정부

정부는 29일 비상경제대책 추진회의에서 내수 활성화 대책을 내놓았다.
코로나 완화로 민생경제가 회복하는 듯 했으나 고금리, 고물가가 이어지고 경기 둔화 조짐을 보이자 내수 확대를 위한 조치에 나섰다.

이 날 윤 대통령은 “다양한 문화, 관광상품과 골목상권, 지역시장의 생산품 또한 특산물에 대한 생산, 판매가 원활하게 이루어 지도록 해 경제 활성화에 매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윤 대통령은 “외국인 관광객들의 방한에 대비해 비자 간소화을 강화하고 항공권 증설에도 힘쓰라”고 말했다.
또 “다양한 문화 관광상품을 잘 연계하여 전통시장을 문화상품화 하여 사람들이 많이 찾을 수 있도록 하라”고 주문했다.
또 “내수 활성화를 위해서는 중앙정부 뿐 아니라 지방정부도 함께 뛰어야 한다”고 말했다.

매달 이벤트 및 각종 행사

50여개의 행사를 연중 걔최하여 다달이 진행하는 ‘내수 붐 패키지’로 청와대 관광, K-POP 콘서트, 여행가는 달, 농촌 관광상품 등 매달 꾸준히 이어 지도록 준비한다.
그외 명절이나 공휴일 징검다리 연휴 등에는 놀이공원 방문 이벤트 등을 지원한다.
또 고속도로 휴게소별 특화된 프로모션과 지역마다 그 지역의 특성에 맞는 프로모션도 진행될 예정이다.

정부는 여행 활성화를 위해 숙박시설과 레저시설 등에 특별 할인행사를 실시하고 근로자들에 대해선 휴가비도 지원한다.
지방 공항에 대해서도 할인권을 주어 지방 공항 활성화에도 도움을 준다.

이날 회의엔 추경호 경제부총리,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원희룡 국토교통부 등이 참석했다.

식품비 통신비 등 핵심 생계비에 대한 부담도 줄인다.

주요 농수산물에 대하여 170억원을 들어 4월에서 6월까지 식품비 지원도 나선다.
통신비 부담 줄이기 에도 나선다.
5G 시니어 요금제를 비롯해 중간구간 요금(30~110G)를 세분화했다.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는 젊은 층에 맞춰 청년요금제 18종도 출시하여 불필요한 요금 부담을 줄이고 자신에 맞은 통신 소비를 유도할 계획이다.

저신용자를 위한 햇살론 카드를 1년 이상 성실 이용자의 보증한도를 200만원까지 증액한다.

저신용자에 대한 햇살론 카드는 보증한도 200만원에 기간을 5년까지로 연장한다.
이 밖에도 전세자금 사기피해 지원대책을 강화하고 월세 대출 조건 완화등 주거생활 안정에도 도움을 주게된다.

부동산 대책발표

부동산 대책이 추가되었는데 실수요자 보호, 거래정상화 방안, 규제지역 규제해제 검토하기로 했다.

청약 당첨자 기존 주택 처분 기한을 기존의 6개월에서 2년까지 연장하고, 중도금 대출기한 확대 등 부동산 시장 의 정상화를 위해 어떤 대책을 내놓았다.
또 분양아파트 중도금 대출 보증도 기존의 9억원에서 12억원으로 확대하고, 규제 지역내의 무주택자의 LTV도 50%로 완화해 주기로 했다. 다만 다주택자는 해당되지 않는다.
투기지역, 투기지역내 무주택자는 15억 초과 아파트 주택 담보대출 50% 하기로 했다.

규제지역 추가 검토는 주거정책 심의위원회에서 조정대상지역 및 투기과열지구의 추가 해제를 2023년 초부터 실시한다.

어린이날 초파일에 에어팟 경품 주는 행사가 단지 1회성 이벤트로 끝나서는 안될 것이다.
이번 비상경제대책이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는 면밀하게 집행하고 인내를 가지고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느냐에 달려있을 것이다.
그리고 특히 저소득층의 생활안정이 결국 내수소비를 진작시키고 사회 안정에 지름길임도 주지해야 할 것이다.

 

답글 남기기